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소프티어
- programmers
- LEVEL 2
- javascript
- Lv. 3
- join
- softeer
- 동적계획법
- 프로그래머스
- Lv. 0
- SQL
- 깊이 우선 탐색
- dfs
- Lv. 1
- group by
- DP
- select
- C언어
- 자바스크립트
- Dynamic Programming
- Lv. 2
- Python
- level 3
- Java
- 오블완
- 파이썬
- SQL 고득점 KIT
- 너비 우선 탐색
- 티스토리챌린지
- bfs
Archives
- Today
- Total
몸과 마음이 건전한 SW 개발자
프로그래머스 [Lv. 2] 스킬 트리 {언어 : Python} 본문
문제 링크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49993
정답 코드
def solution(skill, skill_trees):
answer = 0
lenSK = len(skill)
visited = [0 for _ in range(26)]
for s in skill:
visited[ord(s)-65] = 1
def isValid(st):
idx = 0
for s in st:
cv = skill[idx]
if visited[ord(s)-65] and cv != s:
return False
if cv == s:
idx += 1
if idx == lenSK:
return True
return True
for st in skill_trees:
if isValid(st):
answer += 1
return answer
풀이 방법
- 스킬 트리를 순회하면서 유효한지 확인한다.
- 유효한 경우 answer를 1 더해준다.
- 유효한지 확인하는 방법
- skill을 visited에 기록한다.
- 예 A의 아스키 코드는 65이므로 0번째 인덱스에 1을 넣는다.
- skill_trees의 st의 첫 번째 원소부터 확인한다.
- 해당 원소가 visited에 있는 경우
- skill의 해당 idx의 값과 일치해야 한다.
- 일치 하지 않으면 스킬이 꼬였다고 판단하고 유효하지 않다를 return 한다.
- skill의 해당 idx의 값과 일치해야 한다.
- 걸러지지 않거나 idx가 skill의 길이만큼 되었다면 True를 반환한다.
- 해당 원소가 visited에 있는 경우
- skill을 visited에 기록한다.
- 유효한지 확인하는 방법
- 계산이 끝난 answer를 반환한다.
느낀점
- 스킬트리가 중복되는 경우였다면 (AABBCC) 어려웠을 텐데 중복이 안된다는 점이 쉬웠다.
- 하지만 주의할 점은 ABC라는 스킬이 있다면 DKAB도 유효하다는 점이다.
- 또한 문제가 더 어려웠다면 ABC라는 스킬에 AC도 유효하다고 했을 것이다.
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프로그래머스 [Lv. 3] 스타 수열 {언어 : Python} (0) | 2024.05.10 |
---|---|
프로그래머스 [Lv. 2] 더 맵게 {언어 : Python} (0) | 2024.05.09 |
프로그래머스 [Lv. 2] 방문 길이 {언어 : JavaScript} (0) | 2024.05.07 |
프로그래머스 [Lv. 2] 멀쩡한 사각형 {언어 : JavaScript} (0) | 2024.05.05 |
프로그래머스 [Lv. 2] 쿼드압축 후 개수 세기 {언어 : Python} (0) | 2024.05.05 |